회원소개

회원번호 No.1363 조성옥 길동무회원

관리자 2022-06-23 오후 6:44:28 조회 164

양산YMCA 길동무는 조성옥 글로벌Y협동조합 무아마켓 대표입니다.
협동조합 무아마켓을 양산신문에서는 이렇게 소개했었다.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최근 시민들은 온라인쇼핑 구매가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친환경농산물을 앞세워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서로에게 혜택을 주며 판매하는 곳이 있다. 무아마켓이 바로 그곳이다.

"자존심을 포기하거나 양심을 속이면서 돈을 벌고 싶지 않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투혼을 불태우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와 현명한 소비자간의 신뢰가 최우선입니다. 그리하여 만약 약간의 수익이 생긴다면 공익을 위한 사회적 발전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이지양 무아마켓 이사장이 강조하는 말이다.

무아마켓 Y협동조합은 경남지역 YMCA들이 공동으로 지원하여 설립했다. YMCA는 경남도내 7곳 YMCA(거창·마산·양산·창원·김해·진주·거제) 중 4곳인 양산·거창·마산·창원 YMCA가 모여 지난 2020년 7월에 창립했다.

경남도내의 친환경 농산물과 특용작물의 유통 확대를 위해 만들어진 무아마켓은 국민건강을 고려해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거쳐 생산되는 농산물과 특용 작물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직접 연결해 생산자는 판로 걱정없이 양질의 농산물 생산에 매진하도록 하고 소비자는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무아마켓 친환경 농산물 대표 생산자로는 ▲경남거제 표고버섯 이성희 씨 ▲전남진도 흑찰보리쌀 조성문 씨 ▲전북무주 호두 김환조 ▲경남산청 벌꿀 박경제 씨가 맡고 있다. 이 마켓에서는 친환경농산물 외에도 추석선물세트, 친환경나무도마(호주캄포나무), 세계무역관으로 호주 건강식품과 베트남 코코넛오일, 네팔 전통차를 마련할 계획이다.

출처 : 양산신문(http://www.yangsanilbo.com)

지금은 협동조합 와이무아마켓에서 글로벌Y로 명칭을 변경하여 with코로나 시대 다시 재개될 국제어학사업을 열심히 준비중인 20번째 YMCA 길동무 조성옥님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