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A길동무는 이윤기 마산YMCA사무총장입니다. 회원모집발대식에서 양산Y회원들에게 왜 YMCA회원모집이 중요한지 영감을 주는 특강을 해주고 후다닥 다시 마산으로 돌아가면서, 배웅나온 사무총장에게 "회원모집 특강을 하러 왔으니 마음만 쪼매 양산ymca에 후원하고 가겠다" 고 하셨지요. (순진한 저는 정말 마음으로 후원해 주셔도 감사할 따름이다 생각하고 있었구요. 단언코 정말입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아무리 찾아도 온라인으로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하려는데 링크를 못찾겠다"는 페이스북메시지가 날라왔습니다.
양산에 풀어놓고 간 마산Y회원모집 꿀팁을 따라서 구글폼 회원가입QR코드를 만들고 있는 참이었는데 후다닥 보내면서 첫 스타트를 끊어달라 부탁드렸지요. 그러자 바로 QR회원가입 첫번째 신청서가 날라왔습니다.
이윤기 회원님은 길게 소개하려면, 인연에 얽힌 이야기로 밤을 세울만큼 긴 시간을 함께 마산Y에서 보냈습니다. MBTI의 유형중 (아마 변했을수도 있겠지만 예전 나의 기억에는) ISTP를 가장 잘 표현하는 분이지요. 레오나르도다빈치, 미켈란젤로 형이라고 타고난 기계와 도구의 장인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이 유형을 설명할때면 항상 이윤기총장을 떠올리곤 합니다. 그의 손을 거치면 무엇인가 제대로 돌아가곤 하는데 그 영역이 자꾸 확장되어, 그의 손과 아이디어가 결합되면 폭발되는 에너지로 YMCA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Y시민중계실의 경험이 상가임대차보호법을 만들어 내는 운동을 일으키고, 자전거와 철인3종 같은 스포츠의 도전은 YMCA에서 통일자전거운동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원탁토론이 낯선 시기, 사람들은 신문물에 신기해 하며 기표기를 들고 투표를 할 때, 전두지휘 원탁토론에서 지역 아젠다를 만들어 내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표적인 온라인 인플루언스로, 오마이뉴스의 가장 인기있는 기자로, 말과 글이 다 되는 능력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회원운동이 잘 되는 Y중 하나인 마산Y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그 신선한 바람을 이웃Y에도 잘 나눠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길동무 이윤기회원님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