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이상혁회원님
이상혁 회원님을 초대한 사람은 정나영간사입니다. 정나영간사는 마을과 청년팀을 맡아 있습니다. 양산에서 2020년 한해동안 청년들을 만나기 위해 동분서주 바쁘게 뛰어다녔데요 어떨때는 대학생 경제금융봉사단 폴라리스 청년들과 만나고 어떨때는 "어른이 걸음마학교" 라는 프로그램으로 청년을 만나고, 행복주택 마을사랑방에서 마을 청년들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 어른이 걸음마학교는 2019년에 이은 사회초년생 청년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매번 마을에 관심을 가지는 청년을 모집하는데 머리를 싸매고 있는 나영간사를 봅니다
이때 짜잔 나타난 이상혁회원님은 YMCA가 쳐놓은 그물에 제발로 성큼성큼 들어오신 분입니다. 양산YMCA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인 "지구시민교육"을 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공고를 내었는데 관심을 가지고 먼저 Y로 신청하였고, 정말 성실하게 자원봉사를 하는 이상혁회원님을 지켜보던 나영간사가 "어른이 걸음마학교"를 함께 하면 무지 재미있다고 감언이설로 꼬셔서 이어진 인연입니다.
"어른이 걸음마학교"는 양산지역을 청년이 누비며 마을을 이해하고, 양산에서 살고 있는 청년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이를 "라디오"로 녹화하는 것을 "유튜브"에 올려보는 좋은말로 융복합 청년프로그램입니다. 청년들의 문제의식에 재미와 감동을 섞었는데 날이 갈수록 재미가 업그레이드되어,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이상혁회원님이 "공감 라디오"를 통해 전한 생생한 목소리는 유튜브 "양산YMCA"를 치면 생생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함께 하는 청년의 목소리로 만난 생생한 인연이 쭉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1299번째 이상혁 회원님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